산업/정부지원사업 / / 2024. 2. 27. 16:49

안전동행 지원사업 기존의 안전투자 혁신사업과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혜성코리아입니다.

 

21년부터 진행되었던 안전투자 혁신사업과 관련하여 이번년도에는 진행하지 않느냐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 현재 해당 사업은 '안전동행 지원사업'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이미 접수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신청 기간이 그리 많이 남은 것은 아니기에 자세하게 알아보고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리며, 언제든 혜성코리아로 문의 주시면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 말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안전동행 지원사업

앞에서도 잠시 언급을 드렸던 것처럼 이 사업은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안전투자 혁신사업'이라는 명칭으로 불렸던 사업입니다. 그렇기에, 둘 모두 같은 사업임을 명심해 주셔야 할 텐데요. 이 사업은 최대 1억 원을 한도로 지원을 받아 볼 수 있으나, 지원금 비율이 50%라는 점을 토대로 자부담에 대한 영역도 꼭 고려를 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지원금도 많지만, 자부담도 적지는 않은 사업이지요. 그러다 보니 간혹 지출 금액이 부족하시어 참여를 하지 못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이 사업은 융자지원과 연계도 가능하여 지금 당장 지출하실 여유가 없다 하더라도 사업 자체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업 내용

이 사업은 21년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중소기업과 대기업간의 안전보건 수준의 격차를 완화하여 산재 사망사고의 획기적 감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업장 당 최대 1억 원을 한도로 50%까지 지원금을 받아 보실 수 있는 사업이며, 분명한 지원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업종 코드

본 사업과 관련한 지원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재보험에 가입하고, 상시근로자수가 50명 미만이거나 소기업 규모 기준 이하에 해당되는 사업장에 해당되실 경우 혹은 뿌리기업에 해당하는 경우 등이 존재합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업종 코드에 해당되는지도 체크를 해야 하지요.

- 기계 기구, 금속, 비금속 광물 제품 제조업(218**)

- 화학 및 고무 제품 제조업(209**)

- 수제품 및 기타 제품 제조업(229**)

- 식료품 제조업(200**)

- 목재 및 종이 제품 제조업(204**)

- 금속 제련업(219**)

 

지원 한도

앞에서도 언급을 드린 것처럼 지원 한도는 최대 1억 원입니다. 다만, 21년도부터 진행되었던 안전투자 혁신사업에 대한 참여 이력이 있으신 경우 당시 지원을 받았던 혜택이 차감된 상태에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3년도에 이미 4,000만 원의 지원을 받으신 상태라면 이번연도의 한도는 6,000만 원으로 차감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대량의 설비를 들여오실 생각이라면 이러한 차이가 상당히 클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참여 이력을 확인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융자 지원

부족한 자금은 융자 지원도 가능한데, 이 사업도 이미 공단에서 별도로 진행하고 있는 제도 중 하나입니다. 실제 사업장 당 최대 10억 원의 융자 지원이 가능하며 연 금리가 1.5%로 상당히 저금리에 해당되어 부담 없이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 편이기도 하지요. 특히 안전동행 지원사업의 경우에는 이 사업까지 고려하시어 진행하시는 사례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다만, 별도의 사업이며 융자 지원도 예산이 모두 소진될 경우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시게 된다면 융자 지원은 별도로 연계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 기간

본 사업은 지난 1월 18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고, 다가오는 3월 18일 오후 6시까지만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시게 된다면 당연하게도 내년에나 접수가 가능하겠지요. 그렇기에, 만일 관심이 있으신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꼭 늦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의 사항

되도록이 아닌, 무조건적으로 부정 행위는 금지입니다. 만일 뒤늦게라도 적발될 경우 이미 지원을 받은 금액에 대한 몇 배의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고, 수 년간 관련 사업들에 대한 참여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초에 걸릴 수밖에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사업입니다. 결과적으로 언제든 걸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대표적으로 페이백이 있습니다. 자부담에 대한 부분을 어느 정도 충당해 주는 사례가 간혹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혜성코리아는 이러한 부정 행위를 진행하지는 않으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금일 포스팅은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