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공략 외전4 - 호우호우, 칠색조 잡기

Game dol E 2021. 12. 16.

 

 

 

오늘은 호우호우 혹은 칠색조라 불리우는 전설의 포켓몬을 잡아보고자 합니다.

간혹 이 포켓몬의 타입이 용이라 생각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포켓몬의 타입은 불/비행으로 생각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족값이 680으로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저는 칠색조를 키울 생각은 없었지만 이번 스토리의 경우에는 한 번 키워볼까 생각중이기도 합니다.

 

만일 칠색조를 잡지 않고, 비행타입의 포켓몬이 필요하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두두를 잡으신 뒤 

두트리오로 진화 시키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대신 두두는 은빛산에서나 구할 수 있어서 사천왕 잡기 직전에나 구할 수 있어 조금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우선 준비물을 알아보자면, 딱히 비전머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라디오센터를 점령한 로켓단을 클리어 해야 한다는 점에서 위 이미지와 같이 7개의 뱃지를 모와야만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실제 라디오센터를 점령한 로켓단을 클리어하시게 된다면 국장을 통해 무지개빛깃털인가를 얻게 되는데요.

이걸 가지고 있어야만 호우호우 및 칠색조를 잡을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만일 그 전이라면 아무리 방울탑을 오르고자 해도 길막는 NPC가 있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준비 단계를 알아보면

류옹(7번째 관장)까지 클리어 뒤 발생하는 로켓단 이벤트를 전부 클리어(지하 아지트부터 시작해서 라디오타워까지) 후 관련 아이템 획득(무지갯빛날개)

 

반대로 루기아는 은빛날개가 필요합니다.

 

 

 

 

또, 중요한 부분은 위 동영상을 먼저 보신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슈퍼볼보다는 되도록 하이퍼볼을 사주세요.

슈퍼볼 20몇개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세이브 파일만 한 12번 정도 다시 킨 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모르고 칠색조를 죽인 경우도 있었지만, 200개 이상의 수퍼볼을 사용하고도 잡지 못했습니다.. ㅠㅠ

 

확실히 하이퍼볼이 더욱 가능성이 높은 것 같고, 혹여라도 루기아와 같은 다른 전설을 잡으실 생각이시라면 추후에 받게 되는 마스터볼을 아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니 꼭 하이퍼볼 구해주세요 ㅠㅠ

 

대신 하이퍼볼의 경우에는 검은먹시티에서부터 파는 것 같으니 확인 바랍니다.

 

 

 

인주시티 위쪽으로 가보시면 호수 같은 게 하나 있고, 바로 왼쪽에 건물이 하나 있어요.

거기가 바로 방울탑인데요.

 

방울탑에 입장하시면 이런 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상 미로에요.

칠색조를 잡으러 가기까지의 과정이 그리 순탄치는 않다는 뜻인데요.

초행길이라면 길을 자주 헷갈릴 수 있으므로 다이렉트로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동영상을 확인하시면서 진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 사전에 동굴탈출로프를 준비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루트를 확인하시면 이렇게 칠색조 앞까지 비교적 쉽게 도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신나서 바로 말을 거시는 것이 아니라, 혹시나 모를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세이브를 해주세요.

 

 

 

세이브를 해주셨다면?

이제는 어떤 스킬을 써야 빨피가 되는지의 루트를 확인하고 최대한 포켓몬이 잡힐 확률을 높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53레벨 전룡을 기준으로 번개펀치 한 방에 빨피가 됩니다.

그런데도 잘 잡히지 않아 문제였지요 ㅎㅎ

 

 

 

 

결국 잡기는 했습니다만, 세이브 파일 불러오기를 도대체 몇 번을 했는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깐 여러분들은 되도록 수퍼볼이 아니라 귀찮더라도 검은먹시티까지 가신 뒤에 하이퍼볼을 사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진짜 열받아서 마스터볼 있었으면 분명히 마스터볼 썼을 것 같아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